차원 포탈(개인) : 올가미의 숲, 기회의 궁전, 저항의 거리

차원 포탈(개인)

차원 포탈은 포탈을 통해 하스 대륙이 아닌 다른 차원을 탐사하여 그 풍부한 자원을 획득하는 콘텐츠로
그 중에서도 개인 차원 포탈은 자신만 이용 가능한 곳입니다.

게임 화면 우측의 차원 포탈[,] 메뉴를 클릭하여 전용 UI를 확인 가능하며
이 곳에서 원하는 차원 포탈을 선택한 뒤 일정 골드를 지불하고 포탈 입구로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개인 차원 포탈은 그 중 일일과 주간 차원 포탈로 나뉩니다.

▲ 개인 일일 차원 포탈 – 기회의 궁전, 저항의 거리


▲ 개인 주간 차원 포탈 – 올가미의 숲

 

 

개인 일일 차원 포탈

개인 일일 포탈은 전투 서포트 기능을 활용하여 여가 시간에 이용할 수 있는 차원 포탈입니다.
기회의 궁전과 저항의 거리로 총 두 종류이며, 두 차원 포탈은 이용 시간을 공유하고 하루에 총 8시간씩 이용할 수 있습니다. (오전 06시 초기화)

차원포탈 명 권장 레벨
/필수 아이템 레벨
개방 퀘스트 타입 오픈 시간
기회의 궁전 Lv.36 / Lv.250 이상 Lv.36 [무역] 하늘 위의 무역상 언데드형
• 일일 8시간
(이용 시간 공유)
• 상시 오픈
저항의 거리 Lv.45 / Lv.500 이상 온타리 [스토리] 재앙신의 제물
벌핀 [스토리] 선택받은 후손
기계형

※ 몬스터 타입에 따라 타입별 추가 대미지 효과를 마법부여하면 더 효과적으로 전투할 수 있습니다.
※ 차원 포탈 시작 거점의 잡화 상인으로부터 해당 차원 포탈의 시작 거점으로 이동 가능한 포탈 거점 귀환 주문서를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전투 중 즉시 이동 가능)

 

기회의 궁전

고대 하스는 멸망을 피하기 위해 차원을 넘나드는 대전쟁을 치렀습니다.
그리고 오랫동안 계속된 전쟁은 수 많은 병사들과 기사들을 죽음으로 내몰았습니다.
명예로운 전사들을 잃은 고대 하스인들은 그들의 안식을 위해 한 차원에 궁전을 짓고 희생자들을 안치했습니다.

그러나 고대 하스가 대전쟁에서 패배하고 모든 문명이 무너져 내리면서 궁전 역시 역사 속에 잊혔습니다.
또한, 대전쟁에서 패배한 여파는 차원 오염을 일으키며 궁전에 잠들어 있는 기사들의 영혼을 부적절하게 변질시켰습니다.
고향을 지키기 위해 명예롭게 싸웠던 기사들은 광기에 찬 괴물들이 되어버린 것입니다. 

분노와 고통에 신음하는 그들에게 필요한 것은 다시 죽음으로 되돌려줄 강력한 전사 뿐입니다. 

 

‘기회의 궁전’은 순교자의 침소 혹은 용어금니 언덕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기회의 궁전 최소/권장 적중도 마나 경험치/경험치/골드 핵심 보상
초보 0/10 소량 / 소량 / 소량 마나 경험치
경험치
골드
매우 쉬움 0/25 +0% / +0% / +0%
쉬움 50/100 +0% / +28% / +6%
보통 150/200 +100% / +49% / +15%
어려움 250/300 +100% / +84% / +25%
매우 어려움 350/400 +200% / +120% / +35%
전문 I 450/500 +200% / +162% / +46%
전문 II 550/600 +200% / +212% / 54%

※ 단계에 따라 습득 가능한 마나 경험치, 경험치, 장비 드롭률, 골드 획득량이 다릅니다. 

기회의 궁전 입장 시 사냥터가 아래처럼 크게 2곳으로 나뉜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각 사냥터 중앙에 위치한 ‘광기에 찬 망령’ 처치 시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 I 지역(하)과 II 지역(상). 광기에 찬 환영을 처치하면 몬스터가 나타납니다.(초보 단계 기준)

▲광기에 찬 환영을 처치 후 등장하는 몬스터

여유 시간에 전투 서포트 기능을 활용하여 몬스터를 사냥하고 경험치와 아이템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저항의 거리

저항의 거리는 하스의 마나 장벽을 조사하던 과정에서 발생했던 뒤틀림으로 인해 발견한 지역입니다.

온타와 벌핀은 처음 접하게 된 발전 속도에 대해서 기대감보다는 두려움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이 발전 문명의 근원은 엘리시움을 향한 이주를 할 수 있는 발판이 될 것이라 믿었고, 눈에 띄지 않는 후미진 공간에 탐사를 위한 거점을 마련했습니다. 

이 낌새를 눈치챈 검은사도는 강력한 존재를 호출해 이들을 찾고 있습니다. 온타리와 벌핀의 탐사대를 발견하는 족족 파괴하고 있습니다.

탐사 대원들이 더욱 많은 정보를 알아낼 수 있도록 시간을 끌어야 합니다.

 

저항의 거리는 보스 몬스터가 지속적으로 등장하는 차원 포탈로 총 5개의 등급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이곳에서 기회의 궁전과 동일하게 전투 서포트 기능을 이용하여 전투를 즐겨 보세요.
※ 전투 서포트 기능을 사용하여 전투를 진행할 수 없다면, 전투 대상에 보스 몬스터 제외 설정이 체크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항의 거리 권장 강화도 골드/저항의 파편 드롭률 핵심 보상
보통 전설 +25 + 0% / +0% 성장의 룬스톤
어려움 전설 +30 + 8% / +30%
매우 어려움 전설 +35 + 16% / +30%
전문 I 전설 +40 +26% / +122% / 저항의 조각 드롭 추가
전문 II 전설 +45 +26% / +122% / 저항의 조각 +50% 드롭률 추가

 

저항의 거리 또한 사냥터가 크게 2곳으로 나뉘어 있습니다.
각 사냥터 중앙에 위치한 마르바나의 분신 처치 시 보스 몬스터가 나타납니다.

▲ I 지역(좌)과 II 지역(우)


▲마르바나 분신(좌) 처치 후 등장하는 마르바나의 부하(우)

보스 몬스터인 마르바나의 부하를 처치하면 확률에 따라 ‘저항의 파편’, ‘저항의 조각’, 성장의 룬스톤 4~5단계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저항의 파편’, ‘저항의 조각’은 꾸준히 모아 1~6단계 룬스톤 선택상자나 룬가루로 교환해보시기 바랍니다.

 

 

 

개인 주간 차원 포탈 – 올가미의 숲

개인 차원 포탈 – ‘올가미의 숲’은 매주 수요일 06:00에 이용 시간이 초기화 되는 차원 포탈입니다.
주 마다 3시간 30분간 사용이 가능하며, 이용 시간은 계정 내 모든 캐릭터가 공유합니다.

사용하지 않은 이용시간은 초기화되므로 기간 내에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고대의 사냥꾼들은 이 세상에 사냥꾼들을 굽어살피는 신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신이 항상 굶주려 있으며, 자신들을 통해 야수들을 잡아 허기를 채운다고 여겼습니다.
사냥꾼들은 언제나 자신들의 신에게 바칠 제물이 필요했고, 신을 만족시키기 위해 더 강력하고 더 많은 야수를 사냥하고자 했습니다.
시간이 흐르고 차원 포탈을 통해 다른 세계를 넘나들 수 있게 되었을 때에도 그들의 신앙은 계속되었습니다. 

차원 포탈 기술은 사냥꾼들에게 제물을 구하기 위한 새로운 길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들은 제물이 될 야수들을 한 곳에 유인하여 더 효율적으로 사냥하고자 했고, 이를 위해 강력한 향을 발산하는 알과 사냥감을 부르는 제단이 설치된 전용 사냥터를 포탈 너머에 건설했습니다.

비록 고대인들이 사라지고 사냥꾼들도 쇠퇴하여 흔적을 찾을 수 없지만…
그들이 남긴 ‘올가미의 숲’과 함정들은 그대로 남아 있습니다.

 

올가미의 숲은 각 진영의 시작 거점에서 입장할 수 있습니다.
캐릭터 레벨 40 / 장착 아이템 레벨 300 이상이며 ‘[포탈 개방] 추방자의 섬’ 퀘스트를 완료해야 이용 가능합니다.

난이도에 따라 잡동사니 판매가, 경험치, 장비 드롭률에 차이가 있습니다.

올가미의 숲
최소/권장 적중도 잡동사니 판매가/경험치/장비 드롭률 핵심 보상
매우 쉬움 0/25 +0% / +0% / +0%  경험치
골드
쉬움 50/100 +34% / +19% / +0%
보통 150/200 +108% / +88% / +10%
어려움 250/300 +152% / +106% / +20%
매우 어려움 350/400 +215% / +124% / +30%

 

올가미의 숲은 시작 거점인, ‘종유석 쉼터’와
사냥터인 ‘거대한 오른팔의 숲’,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로 나뉩니다.

두 사냥터 중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의 몬스터는 처치하기가 좀 더 어렵지만, 경험치를 더 많이 얻을 수 있습니다.

▲ 거대한 오른팔의 숲(좌) /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우)

 

 

제단

사냥터는 최초 입장 시 몬스터가 없는 평화로운 공간으로,
몬스터가 나타나도록 하려면 ‘제단’을 잘 기억해야 합니다.


▲ 1번 제단 : 거대한 오른팔의 숲 / 2번 제단 : 포식하는 제물의 둥지

각 사냥터에 위치한 제단 중 한 곳과 상호작용[F]하여 제물을 올리면
해당 사냥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사냥터를 바꾸고 싶다면 제단과 다시 한 번 상호작용[F] 하여 제물을 제거한 뒤, 다른 제단에 제물을 바치기 바랍니다. 

제단은 사냥터 중 한 곳만 활성화할 수 있으며
활성화 후에는 캐릭터를 추적하는 몬스터가 일정 시간마다 등장합니다.

이곳의 몬스터는 하스의 몬스터보다 거칠며, 보다 높은 적중도와 회피도를 가지고 있으니
사냥 전 꼭 적합한 수준의 장비를 갖췄는지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올가미의 숲 몬스터 광폭화 효과는 3단계까지 진행되며 각 단계별 효과는 다음과 같습니다.
– 1단계 :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50% 증가, 몬스터가 주는 피해량 30% 증가
– 2단계 :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100% 증가, 몬스터가 주는 피해량 50% 증가
– 3단계 : 공격속도 및 이동속도 150% 증가, 몬스터가 주는 피해량 70% 증가, 행동 불가 효과 면역

캐릭터가 사망하거나, 차원 포탈 내 종유석 쉼터(시작 거점)으로 이동하거나, 제단의 제물을 제거하면
사냥터가 비활성화되며 몬스터가 사라지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고블린

제단을 활성화 하여 사냥터에 나타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고블린이 등장합니다.

등장하는 몬스터는 보물 고블린, 황금 보물 고블린, 악동 고블린, 그림자 고블린으로
낮은 확률로 위 4종의 고블린이 떼로 등장하기도 합니다.

▲ 고블린 떼 등장 시 미니맵에서 보이는 형태

고블린이 등장하면 미니맵을 통해 등장한 고블린의 종류와 위치를 확인할 수 있으나
그 흔적은 오랜 시간 정보를 남기지 않고 사라지므로, 빠르게 고블린을 찾아 처치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고블린은 공격을 받으면 포탈을 열고 도망치려고 하니 이동 방해 효과를 통해 멈추게 한 후 처치하거나
포탈이 닫히기 전에 처치해야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좌측 상단부터 순서대로 보물/황금 보물/악동/그림자 고블린 입니다.

보물 고블린은 자주 등장하는 몬스터 중 하나로, 처치 시 골드를 획득하며
황금 보물 고블린은 가끔 등장하지만, 처치 시 많은 양의 골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악동 고블린 역시 자주 등장하는 몬스터이며, 처치 시 사냥에 도움이 되는 버프 3종 중에 하나를 획득하게 됩니다.
이 버프는 최대 3중첩까지 유지되지만, 사냥 중 사망하거나 올가미의 숲을 벗어날 경우 제거됩니다.

그림자 고블린은 가끔 등장하며, 처치 시 ‘분열 그림자 고블린’ 5마리로 나누어집니다.
‘분열 그림자 고블린’은 크기가 작으며, 이동 속도가 상당히 빨라 처치하기가 쉽지 않지만 처치 시 높은 등급의 룬스톤을 획득할 수도 있습니다.

 

 

보스 몬스터

제단을 활성화 하여 사냥터에 나타나는 몬스터를 처치하면
확률적으로 ‘봉인된 샤트리아의 영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해당 아이템을 사용하면 봉인된 샤트리아 퀘스트를 수주할 수 있으며, ‘숨결을 불어 넣은 장비 상자’ 아이템을 획득합니다.

퀘스트를 수주한 상태에서 영혼을 불어넣는 소환비와 상호작용하여 보스 몬스터, ‘샤트리아’를 깨울 수 있습니다.
샤트리아를 처치하고 샤트리아의 보물 상자 아이템을 획득해보세요.
※ ‘퀘스트를 수주한 상태에서 올가미의 숲 차원 포탈 밖으로 이동하거나,
캐릭터 선택창으로 이동 또는 접속 종료 시 해당 효과는 사라지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 ‘샤트리아의 영혼’ 아이템은 사용 후 24 시간 뒤에 재 사용이 가능합니다. 

샤트리아를 처치하고 다양한 아이템을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차원포탈 #차원 포탈  #올가미숲 #개인사냥터 #개인포탈 #전용포탈 #전용사냥터 #전투서폿 #전투서포트

※ 업데이트 내용에 따라 게임 가이드와 실제 게임에 적용된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업데이트 공지를 참고 부탁드립니다.